다이어트 , 자기관리

바나나 효능 의 모든것

제로니모! 2021. 2. 17. 01:3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마술사입니다.

바나나 효능 효과 10가지






오늘은 즐거운 과일 누구나 즐겨 드실 수 있는 간식 바로 바나나를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다이어트에 대해서 바나나는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라는 겁니다. 그럼 오늘은 좀 더 정확하게 바나나에 대해서 소개하고 여러분들에게 간단한 소개와 10가지 효능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그럼 소개해드릴 것은 오늘의 주인공인 바나나입니다. 바로 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바나나 효능 및 효과 10 가지 다이어트



바나나
대략적으로 바나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아시겠지만 이러한 바나나는 원주민의 교로류로부터 전파되었지만 대략적으로 5천 년 전부터 재배농장이 시작되었지만 이미 엄청나게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품종도 다양하고 특히나 요리용이랑 생으로 먹는 바나나는 다른 것이라고 합니다. 파는 것은 날것으로 먹는 거지 굳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바나나 칼로리
칼로리는 일반 바나나 하나로 대략 그람 당 = 1 kacl입니다 그러니까 바나나 100G =100kcal라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쉽죠?



보관방법: 바나나는 상온에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냉장고에 두시면 수분이빠져 건조해지는데 웬만하면 상온에 보관하시는게 신선하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냉장보관은 신문이나 랩으로 밀봉한후 냉장실에 두시는데 가급적 빨리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

신선한것을 오래동안 드시고싶으시면 옷걸이에 바나나 매달아두시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보실수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효능
첫 번째로 다이어트 효능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바나나는 엄청나게 효과가 좋습니다. 적을 것이 한두 가지는 아닌데 대략적으로 바나나의 탄수화물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이러한 포만감은 다이어트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도 나타내고 있는데 일단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가 되면은 그만큼 음식물 섭취가 줄어드는 것은 뜻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하서면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것 또한 다이어트 과일 중 하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바나나는 대략적으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는 것 칼로리 역시 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바나나의 효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이러한 효능은 몸안에 있는 소화를 천천히 시켜서 음식물을 더욱더 늦게 섭취하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2. 두 번째 효능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바로 바나나는 의외로 불면증에도 엄청난 효능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바나 나안에 있는 마그네슘은 몸안에 근육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바나 나안에 있는 효소들이 주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입니다. 대략적으로 운동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이유 또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 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또한 이러한 요소는 몸안에 있는 수면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3. 세 번째 효능
세 번째 기능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독소 해소 기능인데요 물론 몸안에 있는 바나나의 훌륭한 요소중 하나인 바나나는 몸안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몸속에 있는 장 내의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데 있어서 매우 훌륭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바나나는 장내에 있어서 돌아디니면서 유해물질을 각종 배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효능 중 가장 특줄나는것은 가스를 배출하는 것 또한 매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몸속에 있는 음식물을 태우고 이러한 독소를 발생시키는 있는 에너지의 잔해물 특히나 이러한 에너지를 발생시키면서 남는 잔해물이 독소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독소는 몸안에 남아서 좋지 않은 각종 질병을 유발하오니 아무쪼록 이러한 혈중 독소를 반드시 배출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독소 발생 여부는 바나나를 드시면 어느 정도 배출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4. 네 번째 효능
네 번째 효능으로 많이 쓰이는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콜레스테롤을 대략적으로 몸안에 음식물을 잔해물과 함께 이러한 것은 계속해서 축적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콜레스테롤 축적은 체내에 있어서 쌓여서 계속해서 몸이 붓게 만들고 이러한 붓기가 계속되면 살이 되는데요 이붓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엄청나게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이 붓고 이러한 현상은 다이어트에 무척이나 좋지 않은 현상으로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체내는 물론 각종 질병을 유발하면 각종 피부병의 원인이라고도 할 수가 있는데 바나나에는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즉 나쁜 균을 감소시키고 좋은 유익균을 늘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바나나의 효능 중 하나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바나나로 좋은 콜레스테롤 유지하세요~





5. 다섯 번째 효능
바나나의 다섯 번째 효능 중 하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지닌 생리통 완화라는 것입니다. 즉 바나나의 함유된 비타민 성분은 우리 몸을 돌아다니면서 각종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이러한 것은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좋은 효능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생리통의 통증을 완하 하며 배 쪽에 있는 통증을 줄여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이러한 효능을 독특하게 보시고 싶으시면 생리 전에 섭취하여 이러한 이득을 독특하게 챙기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걸 아시는 분들 지금부터라도 드시는 분이 계시지만 생리 전에 웬만하면 섭취해주셔요 특히나 젊은 층이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니까 말이죠




6. 여섯 번째 효능
필요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 또한 바나나의 요소중 하나인데요. 보통은 운동 후에 부족해진 체력을 보충하는 데 있어서 특출 나게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바나나는 운동 전후 섭취하게 되면 이 탄수화물은 바로 열량을 빠르게 전환이 되어서 몸속에 떨어진 체력을 보충을 하기 때문에 보통은 하루에 지치신 분들이 바나나를 섭취하면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다음 일을 진행할 수도 있고 이러한 근육 운동할 때 필요한 체력을 바나나로 보충하시는 트레이너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대략적으로 트레이너 분들이 권장해주시는 식단이 바나나가 등장하는 이유는 바로 이때 문이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나 운동하시게 되면 바나나의 섭취를 적극 권장합니다.





7. 일곱 번째 효능
물론 체블 로그에도 가끔 등장하지만 바나나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매우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모안에 있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체내 있는 변비를 예방하고 설사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장운동이 잘 안되시는 분은 대략적으로 비만이신 분들이 의외로 존재하거나 갑자기 살을 빼게 되었을 때 같이 딸려오는 안 좋은 영향이지만 이러한 바나나는 몸속을 돌아다니면서 장을 잘? 주물러줘서 배변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이 때문에 혹시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 생각날떄마다 바나나 하나쯤은 챙겨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하하 여러분들 아시겠죠?
근데 의의로 싫어하시는 분도 존재하는 것이 흠입니다.



8. 여덟 번째 효능
여덟 번째로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바나나는 은근하게 암세포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나나를 드시게 되면 가끔 보면 슈가 스폿 <-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검은색의 반점들이 막 생겨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슈가 스폿은 상한 것이라는 보다는 당도가 높아지는 것인데요 이때 문에 벌레도 많이 꼬이고 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검은색 반점의 바나나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성분이 분비가 되어서 나오는데 검은색 반점이 많으면 많으면 많을수록 대략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트기 한 종양 세포 역시 파괴되니 암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은 바나나를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병원 가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과일 중 하나.. TV를 보시는 분들이면 많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과랑 바나나 괜히 등장하는 게 아닙니다.




9. 아홉 번째 효능
아홉 번째 효능으로 혈압을 진정시키는 데 있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물론 이 성분은 염분을 평소에 많이 드시는 분들이 생기는 것 중 하나인데요 이 성분은 칼륨을 떨어트립니다. 우리는 이렇게 생기는 질환 즉 고혈압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고혈압을 낮추는 과일 중 하나로 바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특히나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병원 식단으로 바나나가 올라오는 것은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은 이렇게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만약에 혈압 걱정이시면 한 번쯤은 제가 권장하고 싶은 효능 중 하나랍니다. 그럼 바로 고혈압 예방 바나나 지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마지막 효능
드디어 마지막 효능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물론 의외로 위성분은 초록색 바나나의 성분이라고 합니다. 요번에 초록색 바나나는 보통 당성분에 엄청나게 낮은 당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초록색 바나나만 가지고 있는 성분인데 만약에 당이 높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초록색 바나나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물론 이러한 바나나의 초록색 버전은 무척이나 맛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만약에 당 때문에 걱정이 되는 시는 것은 바로 초록색 바나나 참고 드셔 보세요 뒷일은 물론 장담하지 못하지만 우선은 당이 적은 건 확실합니다.




부작용까지 다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마그네슘으로 문제가 생기게 때문입니다. 특히나 공복에 드시면 너무나도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하나쯤은 상관없는데 세 개 네 개 까지 드시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너무 좋은 것도 많으면 독이 된다는 이야기 듣으셨을 겁니다.
정드시고 싶으면 바나나만 드시지 마시고 하다못해 샐러드나 이런 거라든가 드시면 두세 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웬만하면 하나 넘기지 않게 해 주세요


후기 : 오늘은 이렇게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느덧 20년을 보내면서 여러분들과 많은 시간을 달려온 거 같네요 21년은 별일 없으면 오늘 바나나의 대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써도록 할까요.



3월10일 수정





(추가 3월 10일자)


검정 바나나 슈가 스팟 이야기

바나나는 슈가 스팟 좀 일어나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데 슈가 스팟 도 살짝 일어나야 맛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좀 더 다른 방법으로는 초록색 바나나 구입하셔서 집에서 살짝 익혀서 드시는 방법도 존재하고 요즘에는 초록 바나나가 또 유행이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냥 먹는 것보다는 살짝 노란색으로 익혀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바나나같은 경우는 슈가스팟도 너무 오래 방치하게되면 벌레가꼬이는경우도 존재하고 결국에 위생상 좋지않기때문에 가급적이면 빨리드시는것이. 좋은방법입니다. 이점 명심하고 꼭참조하여주세요

슈가스팟 은 특히나 바나나의 당도가올라가서 벌레가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플랜틴 바나나or플렌테인 바나나(조리용 바나나)
바나나 일반 섭취용과 조리용이 별도로 존재합니다,바나나를굽거나 이러시는용이면 꼭 조리용으로 구입하시길바라며 구입 실수없게 하는것이 가장 좋겠죠?

일반적인 플랜틴 바나나는 초록색 바나나 형태로보시면되고 조금 딱딱한 친구라고보시면 됩니다. 크기도 큽니다.

주로 돈까스처럼 까스로도 쓰이며 구워서 즐기실수도 있습니다.

스위트바나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적인 바나나입니다.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구우면 으깨지는 친구 이기 때문에 그냥 벗겨서 드세요


우리 나라 바나나?

시판되는 바나나 역시 제주도 수입산등이 있습니다만. 국내산 수입산 둘다맛있으니 굳이 차별없으시길바랍니다. 제주도 바나나는 비싸기 때문에..저는 그냥 수입산 먹는거로






바나나와 얶힌재미난 이야기

정말 사실대로 말하자면 저사 실 예전에 바나나 먹고 껍질 많이 바닥에 버렸습니다. 디지몬 어드벤처 예전에 에테몬 기술 중에서 바나나 슬라이딩? 같은 기술 있어서 바닥에 엄청 버렸다가 진짜로 먼지 나도록 맞았던 기억까지 새록새록 나네요.. 여러분들은 절때로 따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먼지 나도록 맞는 수가 있어요. 조심하세요.. 하하





마무리를 하며...
바나나는 우리에게 따라서 쉽게 구할 수도 있으며 바나나 역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여려 분들이 쉽게 구할 수도 있으며 다른 여러분들 역시도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물론 다이어트한다며 많이 사용하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이 녀석이라는 점입니다. 여러분들 역시 잘 읽어보시고 아무쪼록이나 다이어트 꼭 성공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저는 갈아서 먹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해서 매일 갈아 마십니다 <- 사실은 귀찮아서 갈아서 먹는 것이 대략적으로 80 퍼가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역시 이번에 다이어트 계획이시거나 체중감량을 위하시면 위 과일을 저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럼 여러분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저는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