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 자기관리

채식 다이어트? 채식주의? 오늘은 채식주의자 종류 및 소개

제로니모!@ 2020. 12. 14. 05:2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다른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소개 해드릴내용은 채식 다이어트 채식주의 및 채식주의자 종류 및 소개입니다

아 인사가 늦었네요 저는 지나가던 마술사입니다. 오늘은 좀 다른 이야기를 채식주의자 종류를 가지고 리뷰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최근에 채식주의자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서 세계적으로 고기의 생산량은 어디까지나 한계가 존재하니 시작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존재하며 땅에서 나오는 음식물이 건강하다고 생각하며 비건을 외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생각은 제각각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내 몸을 지키기 위한 종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식주의자 : 과거 사람들은 예전부터 공존하면서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생태계의 영향을 끼 지지 않기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런즉 식단은 자연적인이 제일이 다며 태어난 이야기도 존재합니다. 등등의 이야기는 많지만 그럼 어떠한 채식주의자가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어디까찌나 단계 별로 정리하는 것이 아니고 종류의 일종이며 난곡 저렇게 되겠어라는 생각은 접어주세요 어디까지나 지금 적는 채식 주의자 종류는 취향이며 편한 대로 찾아서 쭉 하시면 되는 거니 정답은 없습니다. 꼭 고기랑 우유 치즈 등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도 하지 마시고 취향껏 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우선 소개해드릴 채식주의자 중분류로 나뉘게 되면 이런 식으로 나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미 베지테리언

위 채식주의자는 대략적으로 고기를 먹는 것을 허용합니다. 그럼 이 채식주의자가 어떻게 다른지 간략하게 설명해 드려 볼까요?

 

플렉시 테리언 : 음 가장 위 지향적인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 알려드립니다. 대략적으로 플렉시 테리언은 육식을 드시던 분들이 급전환하게 되었을 때 많이 접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위 플렉시 테리언은 어디까지나 채식을 지향하는 주의지만 그래도 고기는 섭취는 합니다. 물론 특별한 날에만 섭취하는 거죠 지인들을 만났을 때, 혹은 회식이 있을 경우에 는 육류를 섭취를 합니다. 물론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분포하는 채식주의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기의 종류는 대부분 가리지 않습니다. ( 특별한 날에만 허용한다는 이야기_)

 

폴로 베지테리언: 위 식단을 잘 살펴보면 회식자리든 어디든 고기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즉 돼지나 소고기 등 동물들의 고기는 완전히 끊어진 상황 하지만 고기는 먹지 않지만 주로 해산물, 계란, 닭고기는 허용되는 채식주의자 종류입니다. 이런바 즉슨 주로 먹는 식단은 야채의 종류와, 조류를 주로 섭취하는 채식 단계라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헬스 트레이너 , 여성분 등이 많이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 채식주의 종류라고 보실 수가 있습니다.

 

페스코 베지테리언 : 필자의 현재 이용하고 있는 식단입니다. 위식단은 물론 폴로 베지테리언 보다 많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특히 외국에서는 위 식단을 선호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위 식단은 대체적으로 야채가 베이스로 들어가는 단계이긴 하지만 주로 생선 종류와 , 조류의 알, 견과류를 같이 섞어서 먹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른다 단백질 등등을 어류에서 가져옵니다. 초밥이나 회는 도저히...... 

 

 베지테리언 

베지테리언은 즉 고기를 섭취하지 않습니다. 주로 하는 게 완전한 채식 주의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른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채식주의자들이 이에 속하는 단계입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이니 힘드면 따라 하지 마세요. 생명을 참 소중히 생각하는 분들이 이에 속합니다.

 

락토 오토 베지테리언: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베지테리언 중에서 우유와 유제품 섭취를 하용하고 조류의 알까진 섭취를 허용하는 단계입니다. 즉 계란은 생명이 되기 전이니 섭취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이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유제품을 주로 섭취하시고 각종의 계란을 즐겨서 드신다고 합니다. 베지테리언 중에서도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보 베지테리언 : 베지테리언 계열 중에서 단백질을 식물과 계란의 알 로만 섭취해서 따오는 계열 대신에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정말 야채와 계란만 드시는 분들이 이에 속합니다. 우유와 유제품을 빼고 섭취하는 분들이 이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자도 한떄 채식을 하였을 때 반년까지 해봤지만... 이후에 포기하게 되었어요.. 단백질 등을 식물성이나 계란에서 많이 섭취하는 분입니다. 

 

락토 베지테리언 : 우유와 유제품의 섭취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대신에 알을 먹지는 않아요 단백질은 유제품이나 식물성에서 해결하시는 분들이 락토 베지테리언에 속하는 분들입니다. 오보 베지테리언이랑 정 반대 개념입니다. 이쯤 되면 수프와 콩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은근히 위 식단은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불교의 식단이 락토 베지테리언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건: 이거는 워냑에 유명해서...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유제품도 안되고 동물의 알도 허용하지 않고 살아 움직이는 것에서 단백질을 찾지 않고 땅에서 나오는 식물들의 섭취로만 살아가시는 분들이 비건에 속합니다. 이른바 즉슨 단백질은 주로 식물성으로 섭취하고 주로 콩 종류에서 많이 따와서 드신다고 합니다. 

비건이 정말 어렵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대략적으로 위 음식으로 식단 짜기가 힘들어서.. 하지만 생각해보면 콩고기의 등장으로써 그 니마 진입이 나아졌다고 합니다.

 

후기: 여러분 어떻셨나요? 참고가 좀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채식의 종류의 대에서 좀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 역시 채식 주의자 종류를 좀 풀어서 설명해드렸는데 아무쪼록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보고 참고하시라고 작성된 글입니다.! 채식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반응형